메뉴 닫기
Journal Lab by Lexcode

연구자들이 세상의 모든 지식과 진리에 대해서 연구할 때,
렉스코드 저널 랩은 오직 그들의 연구 논문만을 연구합니다.

렉스코드 저널랩을 서비스하는 ㈜렉스코드는 2002년에 설립되어 국내 최대의 번역 및 통역 서비스 기업으로 성장한 기업입니다. 50여명의 정규직원과 300여명의 전문 번역사와 감수자들은 지금도 연간 1만여건의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습니다.
이들이 논문 편집 필요성에 주목한 건 2014년부터였습니다. 많은 논문들이 내용이나 번역과 무관하게 해당 저널의 요구사항이나 포맷 기준에 맞추지 못하여 반려되는 것에 착안하여 각 저널에 맞춘 스타일을 전문적으로 에디팅하는 English Style Editing by Lexcode, 약어로 ESEL이라는 서비스를 론칭하였죠. 에디팅에 관한 한 누구보다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축적해 온 에디터들에게 스타일 에디팅은 그리 어려운 작업이 아니었습니다. 그 결과 많은 연구소와 학계로부터 호응을 얻었죠.
하지만 우리는 만족스럽지 않았습니다. 여전히 많은 논문들이 반려되고 있었고, 많은 연구자들은 논문에 대한 보다 심층적인 에디팅에서부터 저널추천과 사전 피어리뷰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도움을 필요로 하고 있었습니다.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있을 것 같았습니다. 그래서 우리는 그간 수행한 논문들과 국내외 관련 서비스들을 철저하게 분석하기 시작했습니다. 저널이 요구하는 핵심사항은 무엇인지, 저자들은 주로 어떤 부분에서 오류를 범하고 또 어떤 중요한 부분을 누락시키는지, 타사 서비스는 어떤 장단점을 갖고 있는지, 궁극적으로 어떻게 해야 논문이 목표로 하는 저널에 게재될 가능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지를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. 이들은 1년동안 매주 만나서 한주간의 연구를 공유하고 그 다음 할 일을 정했습니다.
렉스코드 저널 랩은 이렇게 시작되었으며 팀의 이름 그대로 서비스의 명칭이 되었습니다. 시작은 비록 늦었지만, 렉스코드 저널 랩은 이것을 단점으로 이해하지 않습니다. 한 분야에서 독보적으로 성장해온 렉스코드가 쌓아온 저력과 공신력을 기본 DNA로 하여, 선발주자들의 기존서비스를 검토함으로써 누구보다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로 이해하고 있습니다.

Lexcode Journal Lab㈜렉스코드가 논문 서비스의 필요성에 주목한건 2014년부터였습니다. 많은 논문들이 내용이나 번역과 무관하게 해당 저널의 요구사항이나 포맷 기준에 맞추지 못하여 반려되는 것에 착안하여, 각 저널에 맞춘 스타일을 전문적으로 에디팅하는 English Style Editing by Lexcode, 약어로 ESEL이라는 서비스를 론칭했습니다.
하지만 우리는 그것에 만족하지 않고, 그 동안 직접 수행한 논문들과 국내외 관련 서비스들을 철저하게 분석하기 시작했습니다. 우리는 1년 동안 매주 만나면서 한 주간의 연구를 공유하고 그 다음 할 일을 정했습니다. 렉스코드 저널 랩은 이렇게 시작되었으며 팀 이름 그대로 서비스 명칭이 되었습니다. 한 분야에서 독보적으로 성장해온 렉스코드가 쌓아온 저력과 공신력을 기본 DNA로, 저널랩은 누구보다 우수한 논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확신합니다.
CONTACT US
Lexcode Journal Lab
6th and 7th Floors, Daesung Building, 1602-7 Seocho-dong, Seocho-gu, Seoul South Korea 137-953
이신화 (Shinhwa Lee)
Project Manager
+82-2-521-6695
shlee@lexcode.com